고프로 히어로6 블랙 개봉기, 액션캠 이걸 왜샀냐? 집사람한테 걸리면 혼나
고프로 히어로6 블랙 개봉기, 액션캠 이걸 왜샀냐? 집사람한테 걸리면 혼나
드디어 액션캠 하나를 사고 말았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기기로 불리우는 녀석으로 말입니다. 지금부터 짧은 개봉기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택배상자를 받는거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뜯는것은 더욱더 흥분되는 일인데, 집사람 몰래 비싼 가젯을 구입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언젠가는 걸리겠지만 말입니다. ㅡㅜ
빠른 택배의 왕국답게 오후 1시쯤 주문했는데, 다음날 3시에 받았습니다. 헐... 고가의 IT기기 이기때문에 커다란 박스안에 뽁뽁이로 칭칭 감아진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온갖 충격을 받아도 안전합니다. 빠르로 안전하게 도착한 기기. 개봉전 구입가 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최초 출시될때만 해도 60만원 정도 였는데, 가격이 정말 많이 내려갔습니다. 고프로에 기기 운영등에 문제가 있었서 그랬는지 공격적으로 가격을 내려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 기준 429,890원입니다.
전 381,9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포인트 할인을 약간 받아서 기분좋게 구매했습니다. ^^ 뭐든 싸게 사면 좋지 말입니다. 중고나라에서 미개봉보다 저렴한 가격
제품은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데 세로의 긴 플라스틱 아크릴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보고 산물건이 아니라서 리스크가 있었지만, 괜찮아 보입니다. 소니 액션캠과 비교했지만, 손떨림방지기능이 더 뛰어나다는 비교 리뷰를 보고 질렀습니다.
비닐 포장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전면에 특징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12만픽셀 카메라, 4K 60프레임 비디오 촬영, 10미터 방수를 지원합니다. 하우징 없이도 방수를 지원하는 점은 액션카메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구매포인트 입니다. 실제 물에도 담궈봐야 겠습니다.
구성품 입니다. 본체, 기본 하우징, 마운트2개, 배터리, 고정클립 그리고 USB C타입 충전겸용 데이터 케이블입니다.
효과적인 영상의 편집등에 이용하는 퀵스토리라는 앱인데 아직 사용전입니다. 평가를 보니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하하하
박스 사이드에 그림으로 표시한 제품의 특징들 음성컨트롤과 터치스크린을 지원한다는 점은 외부에서 액션캠을 사용하는데 있어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제품을 개봉하기 위해선 아래쪽에 씰을 잡아 뜯어야 합니다. 한참 찾았습니다. ㅡㅜ
요렇게 잡고 부욱 뜯으면 바로 중고 제품이 됩니다. ㅎㅎㅎ 스티커씰이 아닌 더 확실한 방법으로 새제품 임을 강조합니다.
박스의 밑면을 오픈합니다.
아래를 당겨서 본체를 빼는데 꽤 빡빡했습니다. 짜잔~
고프로6를 박스에 붙은 마운트에서 분리하는 방법인데, 해당 마운트는 나중에도 유용할것 같습니다. 아직 삼각대도 없고 해서 말입니다.
본체의 앞면입니다. 돌출된 렌즈와 작은 액정 표시장치 그리고 단순한 셔터 버튼입니다. 나중에 안 사실은 렌즈커버는 교체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보호필름을 붙여야 할지 고민입니다. 괜히 돈쓰기 실어서 말이죠, 어짜피 밖에서 쓴는 물건이니 내구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스크래치는 어쩔 수 없겠지만 말입니다.
뒤쪽에 터치 스크린이 있는 부분입니다. 소니액션캠 x3000r에 비해서 좋은 점은 찍고 있는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니의 경우 스크린 액서사리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고 접속하는 부분도 불편하다고 합니다.
측면에 전원버튼과 모드 선택 버튼입니다.
기본 하우징을 열어 봅니다. 튼튼하게 된 고정클립이 마음에 듭니다. 상단의 고정클립을 잠글때 "딱"하는 소리가 납니다. 튼튼해보입니다.
기본 마운트와 분리한 상태입니다.
조금 멋져 보이는 샷입니다. ㅎㅎ 이걸로 애들 동영상이나 많이 찍으렵니다. 구매의 목적이 저를 셀카로 찍으려고 산건 아닙니다. ㅎㅎ 모든게 애들 위주로 돌아 갑니다. ㅎㅎ
우선 이러한 IT제품들은 메뉴얼을 잘 숙지 해야 합니다.
배터리를 먼저 넣어야 하는데, 속은 비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구성품에 포함이지만, 마이크로 SD카드는 별도 구매 입니다. 저는 다행이도 64GB짜리가 있습니다.
박스 안에 들어 있는 보증책자와 메뉴얼 입니다.
배터리, C타입 케이블 두개의 마운트이며 마운트는 양면테입 처리되어 있습니다.
1220mAh짜리 배터리는 실사용기준 1시간정도면 다 떨어 진다고합니다. 여분의 배터리와 충전기가 필요할 듯합니다. 17년 12월 18일 제조된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 공간은 빡빡합니다. 크기가 딱 들어 맞고 틈도 거의 없습니다.
ㅡㅜ 잔량이 별로 없습니다. 흑흑.. 당장 충전을 해야 합니다.
USB C타입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하하... 그리고 HDMI케이블인데 미니 타입인지 모르겠습니다.
보호필름이라고 하긴 그러지만, 액보가 없기 때문에 그냥 붙이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처음 시작 화면인데, 언어를 선택합니다. 터치스크린이라 조작이 용이합니다. ^^
이용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당연히 "동의"해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S 기록으로 동영상 쵤영이나 사진에 위치를 첨부할 수 있는데,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줍니다. 저는 켜짐을 선택
기본 세팅이 끝난 상태 이고, 간단한 메뉴의 조작 등을 보여 줍니다. 해당 설명은 나중에 설정메뉴에서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은 앱 대기중 이라고 나오는데,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goproapp"으로 검색을 하고 기본 앱을 다운 받습니다.
그래야만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설치가 되는데, 마이크로 SD카드가 본체에 끼워져 있어야 합니다. ㅡㅜ
최신 펌웨어는 V 02.01인데 성능향상이 있다고 표시합니다. 뭐~ 이전 버전을 못써봤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지속적인 기기의 업데이트 지원은 사용자로 하여금 항상 믿음을 갖게 합니다.
다운로드 중이고 조금 후에는 업데이트가 완료될 겁니다.
[광각모드 촬영] - 제가 일하는 자리인데, 받자마자 업데이트 후 테스트로 찍은 첫 컷입니다.
광각 VS 리니어 모드의 비교사진 입니다.
제가 사는 오피스텔의 라운지 영상입니다. 핸드폰 영상보다 훨씬 좋은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1080 60프레임입니다.
생각보다 좋은 가젯을 살 수있어서 새로운 취미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품등록 이벤트에도 등록했습니다. 수퍼스트와 핸들러를 받으면 리뷰를 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의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현명한 구매 하시기를 바랍니다. 집사람한테 언제쯤 걸릴지 걱정입니다. 흐흐흐 여름휴가때 짜잔~하고 공개할 생각입니다. ^^
인생을 즐기자(LIFE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