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경제

매트리스 오줌얼룩 제거방법, 셀프 청소방법

레알트립 2019. 1. 25. 13:34

매트리스 오줌 얼룩 제거 방법, 정말 지워집니다. 


 첫째아이에 이어 둘째까지 매트리스에 오줌을 싼게 7년째 입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청소를 안했습니다. 침구청소 업체를 불러도 완벽하게 제거가 안된다고 해서 망설이고 있던 찰나... 집에서 셀프로 오줌 얼룩을 아주 간단하게 직접 지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 입니다. 과탄산소다 1, 과탄산소다는 포백, 얼룩제거, 세탁조 청소등에 사용됩니다. 물에 녹으면 거품이 나면서 엄청 미끌거립니다. 

 베이킹 소다 4, 마법의 청소가루인 베이킹 소다는 물과 만났을때 화학 작용을 일으키며 설겆이 등 기름때 제거에 탁월합니다. 

 과탄산소다 1 스푼, 베이킹소다 4 스푼의 비율을 맞추기 위해서 5그램 짜리 계량 스푼을 사용합니다. 

 깔대리를 이용해서 분무기에 잘 넣어 주고 물을 가득 채웁니다. 물의 양은... 가루들이 희석될 정도인데, 더운물사용을 권장합니다. 생각보다 막 흔들어도 용해가 쉽게 안됩니다. ㅜㅜ 흔들면서 부글거리는 거품이 계속 올라오는데... 살살 잘 흔들어 줍니다. 


 오줌 얼룩이 침대 전체에 묻어 있는데, 골고루 스프레이 하시고 조금 20여분 정도 놔둡니다.

 사진에는 얼룩이 생각보다 잘 안보입니다.

 어제 싼 오줌이라 냄새까지 지독합니다. ㅡㅜ

매트리스에 다른 부분인데, 잘 보입니다. ㅋㅋ


 처음에 오줌을 쌌을땐 대충 걸래로 닦고 말았는데, 얼룩은 이렇게 남게 되었습니다. ㅡㅜ

 깨끗한 부분이 없을 정도로 침대 전체가 오줌 얼룩 투성이 입니다.

 완전 심한 얼룩! ㅜㅜ

20여분 후 얼룩은 거의 없어 졌습니다. 신기합니다. 약간 보이는 부부은 다시 스프레이 해줍니다. 


거의 흔적도 없이 사라진 오줌 자국

집사람은 얼룩이 있던 곳이 어디인줄 모르는 눈치입니다. 그만큼 감쪽 같다는 얘기!!

요리보고, 저리봐도 신기 신기 합니다. 새로운 매트리스를 얻은것 같은 느낌입니다. ^^

신혼때 구입한 침대 매트리스는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인데.. 140만원인가 주고 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흔들리지 않는 포켓스프링.

축축해진 매트리스는 공기순환기로 몇시간을 말려 주었습니다. 마른수건으로 계속 찍었는데.. 찍을때 마다 물기가 계속 묻어 나와 어쩔 수 없이 바람으로 말립니다. ㅋㅋ


내친김에 아이들 방에 있는 이케아 싱글 매트리스에 얼룩도 지워 보겠습니다. ㅡㅡ 좀 많이 심합니다. 

 오줌자국인지.. 뭘 흘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ㅡㅜ

결론은 조금 지워지고 말았습니다. 집에 베이킹 소다가 다 떨어져서..ㅜㅜ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 입니다. 얼룩이 아주 심하게 보이진 않습니다. 

이건 첫째아이 매트리스 이고요, 얼룩에 스프레이를 잔뜩.. 도포했습니다. 


그냥 자연 건조를 선택하고 하루 이상을 말려줍니다. 

얼룩이 심하지 않은 곳은 뿌림과 동시에 그냥 없어지고요..

 크레파스가 묻은 것 같은 자국은 없어 지지 않습니다. ㅡㅜ


이상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매트리스 오줌, 얼룩을 지워 보았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만점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인생을 즐기자(LIFE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