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로컬맛집 함덕해수욕장 기쁨이네촌칼국수

 

 

 제주도 한달살기 삼일째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제주시 조천읍이고 동네 맛집을 찾아 보다가 함덕해수욕장까지 왔습니다.

 



 로컬맛집을 찾을때의 기준 첫번째 가성비가 좋아야 한다. 두번째 맛있어야한다. 세번째 좀 허름해도 좋다. 그래서 찾은곳이 "기쁨이네 촌칼국수 & 보리밥"입니다. 집사람이 면종류를 원채 좋아해서 돌아 다니다가 찾았습니다. 사실 블로그도 검색했지만, 많은 후기는 없었습니다.

 

 

 삼층건물에 2층에 위치한 음식점 입니다. 1층에 식당도 기쁨이네~ 라고 되어 있는데, 주인이 같은 사람은 아니라고 합니다. 같은 건물에 연합한 식당 정도?!

 

 

 1층은 강자탕, 해물탕 전문점이고요, 좌측계단을 통해서 올라 가셔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은 조심조심 올라가셔요 ^^ "칼국수집은 2층입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미닫이 문을 열고 들어 갑니다. 촌칼국수 & 보리밥.. 처음엔 손칼국수라고 하는줄 알았는데, 손이 아니고 촌입니다.

 

 

 첫 느낌은 좀 허름합니다. 하지만, 가성비와 맛이 뛰어나면 모든게 용서됩니다.

 

 



모든 메뉴에는 보리밥이 포함입니다. 보말칼국수 9천원, 해물칼국수 8천원, 닭칼국수 8천원, 열무비빔밥 8천원, 부추전 8천원입니다.

 

 

 모든 재료의 원산지는 "국내산" 입니다. 해물종류는 국내산이 어려울것 같은데, 대단합니다. ^^ 믿음직 스러운 먹거리 입니다. 김치주가는 셀프이며, 보리밥 추가는 천원입니다.

 

 

 이른 점심식사를 하러 11시에 갔더니 손님이 없습니다. ^^

 

 



 저희 가족은 보말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우선 보리밥 두공기가 나왔습니다.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그리고 된장!

 

 

보리밥은 양념된장과 열무김치를 넣고서 맛나게 비벼 줍니다.

 

 

 오늘의 메인 요리 보말칼국수 입니다. 보말은 소라같은 종류의 것으로 첨이라 그냥 주문해 보았습니다.

 

 



 2인분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푸짐하게 나오는게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칼국수 국물에는 미역도 같이 들어 있어서 깊은 맛을 더해줍니다.

 

 

면발이 굵고 탱탱합니다. 손칼국수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먹기전에 클로즈업, 보말 두개가 보입니다. 보말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진 않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싹싹 먹었습니다. 다음번에는 해물칼국수를 먹어야 겠습니다.

 

 

잘먹고 갑니다. 내려갈때도 조심조심. ㅋ

 

 

 추가로 김여사네 김밥입니다. 이곳도 가성비 맛집으로 춘천해 드립니다.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가시면 바로 드실수 있습니다.

 

 

기쁨이네 촌칼국수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27-1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