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용 미세먼제 측정기 스펙을 비교하자



 최근에 구입한 휴마이이 블랙(HI-150)을 기준으로 요즘 핫 하다는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의 스펙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교를 해볼 제품은, 휴마이이 3가지 모델(HI-150, 120, 100), 코아레스, 샤오미 그리고 위닉스 입니다. 판매가격은 19년 5월 9일 다나와 사이트 최저가 기준입니다.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극초미세먼지(PM1)", "유기화합물(TVOC)", "포름알데히드(HCHO)", "이산화탄소(CO2)", "온도", "습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의 공통점은 휴대를 할수 있도록 배터리가 내장 되었다는 것이고 초미세먼지(PM2.5)를 측정해 준다는 겁니다. 아래의 6개 제품중에서 가장 휴대가 간편한 제품은 위닉스에서 출시한 "에어비(Air Bee)" 입니다. 마지막 까지 구매를 고려했는데, 이산화탄소 측정이 꼭 필요해서 최종 구매를 보류 하였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크기와 무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휴마이이 시리즈가 휴대성에선 60g으로 가장 가볍습니다. 샤오미 미세먼지 측정기도 휴대하기 나쁘지 않은 크기로 사료 됩니다. 다만, 휴대성에서 좋아 가벼운 만큼 내장된 배터리용량이 작기 때문에 잠깐 측정만 합니다.  




  덩치가 가장 큰 녀석은 코아레스에서 만든 미세미세 입니다. 가격이 제일 비싼만큼 디스플레이 표현이 컬러플 하고, 덩치도 상당히 큰편이라 휴대한다면.. 글쎄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좋아하는 스펙과 디자인으로 7개의 값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휴마아이 블랙을 써봤는데 내 주변의 공기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오늘 사무실에서는 저혼자 마스크를 쓰고 일했습니다. ㅎㅎㅎ... 동료들은 뭐 그런걸 돈주고 샀다고 그랬지만, 개인적으로는 잘 산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측정기를 구매 한다면, GPS, 블루투스 등이 내장된 위닉스의 "에어비"를 사겠습니다. 이상 끝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