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주e편한세상 근처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뒷산(서충주 신도시)

 

 

 미세먼지가 많은 주말입니다. ㅡㅜ 집에만 있다보다 아이들이 너무 답답해 해서 동네 근처 뒷산(사실은 앞산입니다. )으로 산책을 갔습니다. 집사람 추천으로 처음 가봤는데 산책하기 좋고, 짧은 코스여서 아이들과 매주 오르려 합니다.

 



 네이버지도를 캡쳐 후 정상까지 가는길을 표시했습니다. 정상(278미터)까지는 약 1km정도 되며 적당한 오르막과 계단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8살과 5살입니다.

 

 

 서충주 신도시에 위치한 중주e편한세상 후문입니다.

 

 

 후문으로 나와서 길은 건너세요. 미진아파트 옆길로 계속 올라 갑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지수가 높음입니다. 하늘이 흐림 입니다. ㅡㅜ

 

 

화살표의 방향과 같이 적당히 오르막입니다.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오르막 끝에서 시작되는 자갈이 깔린 포장 길입니다.

 

 



 길 양쪽으로 벚꽃나무가 가득하나, 울창하진 않습니다.^^

 

 

 길을 따라서 앞으로 계속 직진해 주세요.

 

 

오늘은 북쪽 정상으로 올라 보겠습니다. 750미터만 가면 됩니다. 정말 짧은 코스이지요?

 

 



갈림길입니다. 앞으로 쭈욱 올라갑니다. 바닥에 깔린게 뭔지?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ㅡㅜ

 

 

 올라가는 영상을 하이퍼렙스로 촬영하였습니다. 약 5분정도의 동영상을 빨리 돌려보았습니다.

 

 

 중간 체크포인트 입니다. 정상까지 277미터만 더 오르면 됩니다. ^^

 

 



 여기서 부터는 계단구간입니다. 역시 아이들은 가벼워서 그런지 잘 올라갑니다. 물론 저도 잘 올라갔습니다.

 

 

 계단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올라갈만 합니다. 이정도에 헐떡거리신다면 운동부족 맞습니다. ㅡㅜ 자기몸은 자기가 신경쓴다!

 

 



 계단시작 구간부터 정상까지 하이퍼렙스로 촬영하였습니다. 여담이지만 휴대폰을 들고서 올라가는데 팔이 무지하게 아팠습니다. ^^

 

 

 드디어 정상 입니다. ^^ 해발 278미터, 아파트까지 750미터이고 골프장(킹스데일GC)까지는 300미터입니다. 정말 금방이지요? 어른 걸음으론 왕복 30분이면 정말 충분한 거리입니다.

 

 

 아이들은 흙을 밟으며 놀아야 합니다. 자연과 함께 커갈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건 부모의 책임입니다. 짧은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2시간 가까이 산에서 놀다가 돌아 왔습니다. ^^

 

 

 가까운 공원 대신 동네 산을 올라보시는건 어떨까요? 주변에 낮은 산들이 있는지 확인한번 해보시고 아이들과 좋은 주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