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라기 대쉬 프로 완전무선 이어폰(BRAGI DASH PRO) VS 트랙 에어 골전도 헤드셋(TREKZ AIR) 제품비교



 제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골전도 헤드셋인 애프터샥 트랙에어와 최근에 구입한 완전무선 프리미엄 이어폰 브라기 대쉬 프로의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스펙 위주의 단순 비교입니다. ^^


 우선 가격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가격의 변동이 수시로 있음을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2018년 7월 31일 기준) 최저가 325,000원 인데 병행수입 제품이고 한국정식 수입은 335,510원 입니다. 무선이어폰의 가격치곤 꽤 비쌉니다. ㅡㅜ 음질좋고 비싸다는 소니 WF-1000X도 약 27만원 정도하는데, 정말 고가의 제품입니다. 



 트랙에어는 195,000원으로 홈쇼핑이나, 공구 등에선 좀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밍이 잘 맞아야 합니다. 경로를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 하시면 됩니다.



두 제품의 패키지 전면 모습입니다. 애프터샥 트랙에어의 박스가 훨씬크며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브라기 더 대쉬 프로는 진정한 무선(True Wireless) 똑똑한 이어폰(Intelligent Earphones)라고 심심한 디자인 이지만, 프리미엄스럽게 블랙입니다. ^^



 뒷면은 두제품 모두 기기의 사진과 함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측에는 포인트 키워드 중심의 단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브라기는 완벽한 맞춤(Perfect fit),  프리미엄 블루투스라는데 블루투스에도 프리미엄이(?) ㅎㅎ, 트랙 에어는 오픈디자인, 골전도(Bone Conduction)기술, 안전을 강조합니다. 



 우측면입니다. 브라기 대쉬 프로의 경우 5시간 재생, 최대 30시간 플레이, 4GB음악 플레이어, AI, 피트니스 트랙킹, 완전방수(1미터), 오디오 투명서, 브라기 OS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트랙 에어는 BE OPEN "여시오~" 라고 되어 있습니다. 



 Be Open 열어 드렸습니다. 달리기 하는 처자가 보입니다. ^^ 넥밴드형식의 제품이기 때문에 박스가 클수 밖에 없습니다.



 정확히는 목위쪽에 둘러지는 형태인데, 머리둘레의 크기에 따라서 꽉 찰 수도 있습니다. 유연한 재질로 되어 있어 자유롭게 막 써도 됩니다. 



 가까이서 한컷! 모델 아저씨가 멋지게 생겼습니다. 강렬한 모습을 잘 표현 했습니다. ^^



 밑면에는 시리얼 번호를 포함한 제품의 품질 평가 등급 준수 마크등이 표시되있습니다. 애프터샥 트랙 에어의 경우 시리얼번호로 정품등록을 하시면 2년간 A/S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저씨가 멋쩌서 단독 컷으로 한장 남깁니다. 송충이 눈썹!



 두 제품의 모습입니다. 브라기의경우 충전 케이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2,200mAh로 5번 충전이 가능합니다.



 인이어와 넥밴드형의 다른 착용을 보여주는 극명한 디자인 입니다. 브라기 더 대쉬 프로의 경우 귓구멍이 작은 저희 애들한테는 잘 안맞는데, 트랙 에어는 그냥 걸치기만 하면 되는 제품이라 작은 아이들한테도 좋습니다.



[비교표]

구분

브라기 대쉬 프로

트렉 에어

가격

335,510원

195,000원

재생시간

5시간(충전시 최대 30시간)

6시간

배터리 용량

100mAh(좌우 각각)

183mAh

착용형태

인이어

넥밴드

무게

26g(좌우 각각 13g)

30g

방수

IP7

IP5

통화기능

지원

지원

MP3 플레이어

지원

미지원

운동측정

지원

미지원


각 기기의 장단점이 있는데,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 드린다면, 음질은 브라기 대쉬 프로가 훨씬 훨씬 좋습니다. ㅎㅎㅎ^^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