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우스V 코일매트? 웨더텍매트 어떤게 좋을까? 

 

 

 친환경차량의 대표주자인 토요타 프리우스V(Toyota Prius V)의 바닥매트를 코일매트를 쓰다가 지금은 웨더텍메트(WeatherTech FloorLiner)를 쓰고 있습니다.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제품이어서 간단 개봉 및 사용기를 올립니다.

 일반 프리우스는 거리에서 많이 보아서 잘아사겠지만, 프리우스 V는 일반모델보다 더 길고 넓은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쌉니다. 판매대수가 별로 높지 않으니, 희귀모델로 보셔도 됩니다. 저희 가족은 여행을 좋아하는데, 특히 캠핑을 좋아 해서 짐칸이 큰 차를 고르다가 마지막에 쉐보레 올란도와 갈등하다가, 환경을 생각하는지라 "V"로 선택했습니다. 아주 현명한 판단이었다고 생각 됩니다. 우선 연비가 좋거든요.  하이브리드차량답게 기본 20km/l 는 뽑아 줍니다. ^^




 

 

차살때 기본으로 깔려 있던 순정매트는 아주 별로 여서 적당 한 매트를 찾아 보았지만, 없습니다. 인기 차종이 아니다 보니 그흔한 사제 매트가 없습니다. 해서 바꾼것이 코일매트 입니다. 제가 차를 구입할 당시(2015년)만 하더라도 프리우스V용 매트는 출시된게 없었습니다. 자재값 10만원 정도에 매트를 바꾸어 봅니다.

 

재단은 아파트 현관 복도에서 하였습니다. 두께가 꽤 두툼한 녀석으로 주문했기 때문에 매트가 생각보다 엄청 무겁습니다. ㅜㅠ 

 

 

순정매트의 조각을 넓은 판에 놓고 과감히 컷팅해 줍니다. 하면서 느꼈지만 대충대충 자르다 보니 끄트머리 마감이 그닥 별로 입니다. 곡선이 들어간 부분이면 어김없이 면이 엉망입니다. ㅡㅜ

 

 

테두리선을 매직으로 그리고 나서 어찌어찌 대충대충 그냥 마구 커팅하였습니다. 바닥에 깔리는 부분이라 별로 신경을 안씁니다.

 

 

순정매트를 깔고 그위에 이쁘게 잘린 코일매트를 대보았습니다. 허걱!! 차이가 많이 납니다만... 푹신해서 그냥 타고 다녔습니다. 먼지나 흙 등이 코일속에 밖혀서 안빠지고 잘 잡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2열 뒷자리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사진찍는 기술이 없어서 그런지 허접해 보입니다. 가운데 부분이 평평해서 넓은 공간을 확보합니다.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한 반년정도 사용했던것 같습니다.  내구성에 문제가 있던 코일매트를 교체 하기로 합니다. 눈에 띈 제품은 미국에서 생산하는 꽤 인지도가 있는 웨더텍 매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각종 오염으로 부터 차량내부를 거의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틈새로 들어가는 이물질 빼고는 진짜 더러워 지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차량에 장착하기 전에 방바닥에 펴주었습니다. 2열 매트의 경우 반으로 졉혀져 있던 상태였기 때문에 원형으로 복원되는데 시간이 좀 결렸습니다.


 

웨더텍 1열 운전석과 장작사진 입니다. 정말 가볍고 유격이 없이 정말 딱 들어 맞습니다. 단지 흠이라면 검정색이라 때가 잘 탄다는 점입니다. 깨끗한 상태를 원하신다면 청소를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2열도 정확하게 잘 맞고 이물질이 들어갈 틈이 없이 나중에 청소에도 유리 할것 같습니다. 그냥 털어 내기만 하면 되니깐요.

 

 

추가로 제가 제일 조아하는 파노라마루프 글라스 입니다. 아주 시원한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참! 뒷좌석에 설치한 코일매트입니다.

 

 

 


 

 

 

 

 

댁에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아이들이 놀고 들어와서 차량에 탑승했을때, 눈쌀을 찌프리는 일이 많으셨죠? 웨더텍매트라면 걱정 없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이물질은 그냥 털어 버리면 그만 입니다. 제품구매는 웨터텍 공홈이나, 웨더텍코리아에서 가능합니다. 저는 한국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하였습니다.

http://www.weathertech.com

http://www.wtshop.co.kr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