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우스V 트렁크 트레이(숨은공간), 러기지스크린, 스페어타이어 규격

 오늘은 토요타 자동차, 실용적인 패밀리 하이브리드 프리우스V 터렁크의 숨은 공간을 소개해 봅니다. 일반프리우스보다 훨씬 넓은 크기로 캠핑등에 아주 부족함이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우스V는 웨건형 스타일로 트렁크 용량이 무려 968리터 입니다. 웬만한 SUV차량보다도 넓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넓은 트렁크는 많은 짐을 적재 할 수 있어 실용적이기 까지 합니다. 뒷태를 감상하시겠습니다. 브레이크 등은 LED타입입니다. 

 개폐한 사진입니다. 딱 봐도 넓어 보입니다. 다른 나라의 경우 3열이 적용된 7인승 모델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7인승모델도 수입해 주세요~ ㅋ , 제 차에는 코일매트를 딱 맞게 재단하여 깔았습니다. 각종 오염으로 부터 트렁크를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코일매트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재질은 부직포스러운데, 매트없이 사용할 경우 표면이 많이 상할 것같습니다.  


 제일 먼저 가운데 손잡이를 위로 당기면 하단 트레이가 나타납니다. 이미 기본적으로 넓은 공간을 갖고 있는데 더하여 하단 수납공간 도 상당히 넓습니다.

 트레이 뚜껑을 분리한 모습니다. 사과오미자 뻥튀기도 같이 찍혔습니다.

 중간 커버를 분리한 후 좌우의 뚜껑까지도 분리해 주면 완전한 분리의 끝입니다.


 길게 러기지 스크린이 자리잡고 있고 두개의 넓직한 트레이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각종 캠핑 짐을 수납합니다.

 스크린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트레이는 스티로폼재질로 큰 트레이도 작게 나뉘어 있습니다. 수납공간이 정말 많습니다.

 스티로폼 트레이를 들어내고 나면 제일 밑에 공구와 스페어 타이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공간 

 오른쪽에 메인 배터리가 있습니다. 12V배터리는 엔진룸에 있지 않고 무게배분을 위한 뒤쪽에 자리 잡고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스페어타이어는 브리지스톤제조 타이어 입니다. 메이드인 제팬이라고 잘 보입니다. 광이 번쩍 번쩍 합니다. 


 타이어 모델은 TRACKOMPA-2인데 규격은 135 / 70 D17, 17인치입니다. 

 스페어타이어란 용어는 잘 못된 표현이고, Temporary Tier 템퍼러리 임시타이어라고 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사실 임시타이어를 쓸 일은 아마 없지 싶습니다. 보험회사를 부르면 되니깐 말입니다.

 임시타이어의 바퀴 쓰레드는 흡사 오프로드 바퀴를 보는것 같습니다. 헐 순정타이어는 TURANZA 투란자 P205/60R16 16인치입니다. 임시타이어보다 1인치 작습니다.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휠커버의 스크래치.ㅡㅜ


 휠 커버 가격은 14만원 정도로 알고 있는데, 너무 비쌉니다. ㅡㅜ 역시 수입차 맞습니다 

 메인 배터리는 45암페어 짜리 입니다. 아마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일반 차량용 배터리와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혼자 DIY로 교체도 어려울 듯 합니다.  하하

 요거이 하이브리드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의 뜨거운 열을 배출하기 위한 열배출구가 트렁크쪽에 위치합니다.


모든 트레이와 공구까지 분리한 모습입니다. 타이어 무게까지 하면 꽤 무거울 것같습니다. 연비를 생각하면 들어내고 싶습니다. 

 일단 다시 재조립(?)을 하고 중간 뚜껑까지 닫아 줍니다.  이번엔 러기지 스크린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러기지 스크린은 트렁크에 짐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사고시 각종 짐들이 승객석 쪽으로 날라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안전을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 한번도 써본적은 없습니다. 


러기지 스크린을 끼운 후 클립을 이용하여 뒷좌석 헤드레스트쪽에 한번더 걸어 줍니다. 공간을 완벽하게 가려 주는 역할입니다. 

 대충 이런 모습입니다. 의자를 최대한 앞으로 슬라이딩해도 완전히 가려 지게 됩니다.

 다음은 러기지 스크린 작동 영상입니다.

 전체적으로 다 가린 모습입니다. 끝까지 딱 들어 맞게 가려 줍니다. 


 트렁크에서 뻥튀가를 먹고 있는 아이들 입니다. ㅡㅡ; 뻥튀기 부스러기를 청소 하느라 혼났습니다. ㅡㅜ

 스크린을 친 후에도 속에 들어가서 좋다고 계속 먹어 댑니다. ㅋㅋ

 러기지 스크린의 끝은 부직포로 감싸있어 플라트직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안쪽에 스프링이 달려 있어서 밀어서 장작하는 구조입니다.

 넓은 개방감을 자랑하는 프리우스V의 루프입니다.

 강화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루프는 게폐가 불가능하지만 훌륭한 개방감을 보여 줍니다. 유리가 아니기때문에 깨지는 등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에 시거잭 소켓입니다. 공기정화기를 항상 달고 사용합니다.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ㅋ

 마지막 사진은 크렁크에 꽉차게 적재한 캠핑짐입니다. ㅋㅋ 문경국민여가 캠핑장에 갔었습니다.

 친환경, 연비, 캠핑까지 세마리의 토끼를 잡고자 한다면 프리우스V를 강추합니다. 


[참고글]

프리우스V 트렁크 엄청난 적재능력 동급 최고 / 트렁크용량비교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