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우도 배시간 및 렌트카 승선 방법 ; 성산포항 전화번호



 제주도 한달살기 20일째되는 날입니다. 오늘은 우도 여행을 떠납니다. 날씨가 흐리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이지만, 오늘이 아니면 안될것 같은 기분에 무조건 고 합니다. 




 제주에서 우도까지 가는 항구는 두군데 입니다. "성산포항여객터미널(064-782-5671)"과 "우도종달대합실(064-783-0448)"입니다. 성산포항에서 가는 배편이 두배 더 많습니다. 



10시배를 타고 들어갔는데, 오전부터 우도에 가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매표소앞은 많은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성산포항에서는 3개의 해운사에서 우도까지 배를 운행합니다. 우도해운, 우림해운, 우도랜드





 우도에 가려는 분들이 이렇게 많을줄이야 놀랍습니다. 대부분 단기 여행을 와서 하루를 우도여행하는데 보내는걸 보면 유명하긴 한간봅니다. 



 "제주도민께서는 입장료가 무료이므로 반드시 신분증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선박요금은 내야 합니다. ^^; 입장료는 성인기준 1,000원입니다.



 우도입도 총괄요금표 입니다. 선박요금, 도립공원입장료 그리고 터미널이용료를 한번에 결제해야 합니다. 성인기준 선박요금은 들어갈때가 5,000원, 나올때가 3,500원으로 입도 요금이 더 비쌉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해양도립공원료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성산일충봉, 우도일대의 바다를 도립공원으로 지정하여 특별자치도로 징수되는 별도 요금입니다.



 성인2명, 초등학생 1명, 3~7세 1명 그리고 중소형 차량 1대(쏘울 EV)를 기준으로 매표합니다. 왕복 47,600원을 냈습니다. 



 우도에서 나오는 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 마지막 배입니다. 하우목동 또는 천진항에서 승선가능합니다. 두 항구의 거리는 차로 5분입니다. 





 일시적으로 우도면 일부 자동차(이륜차포함) 운행 및 통행이 제한됩니다. 대상차종은 우도면 등록지가 아닌 전세벗, 렌트카 및 모든 이륜차입니다. 2018년 7월 31일까지이지만 렌트카로 승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임산부, 노약자, 6세미만 어린이를 동반하거나 우도에 1박이상 숙박하는경우 차량승선이 가능합니다.



 차량의 운행을 제한한건 환경오염을 걱정하여 일시적으로 제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아름다운 우도를 되찾아 주세요!!!" 쓰레기오 신음하고 있는 깨끗한 우도를 위해서 발생한 쓰레기는 되가져 가야 합니다.



 승선 전 반드시 필요한 절차중에 하나인 승선신고서 작성입니다. 





 승선신고서는 왕복기준 두장을 작상해야 하며, 승선하는 모든사람의 인적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안전을 고려하여 모든 인적 사항을 꼭 적어 주시길 바랍니다.



 승선이 가능한 차량 대시보드 앞에 허가차량 표시증을 놓고서 배에 올라야 합니다. 챠량허용증은 제주로 다시 돌아올때 반납해야 합니다.



 총 3대의 배가 출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거의 동시에 출발하는 일정입니다. 





 두장의 표중 우선 한장을 내야 합니다. 쏘울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매표시 차종을 꼭 확인합니다.



 우선 사람먼저 배에 오르게 됩니다.



 승객용 통로는 별도로 있습니만, 저희는 차로 직접 들어 갑니다. 차량의 경우 선착장 대기순으로 승선할 수 있는데, 선착순입니다. 



 후진으로 들어온 차량들 입니다. 앞사발이 25.5톤 덤프도 들어 왔습니다. 허걱... 흙을 가득 담고 승선했습니다.


아름다운 우도에서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인생을 즐기자(LIFEJOY)



댓글